Close

Login

Close

Register

Close

Lost Password

알림
211020-홈페이지-배너1

신경치료 과정

신경치료 과정 – 

< 각 단계별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. >

 

※ 1. 오염된 부위 확인
충치가 어느정도까지 진행되었는지 살피고 외상의 경우 파노라마 사진 상으로 나타나지 않은 파절 부위가 없는지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.

※ 2. 신경관 접근
충치의 경우 신경관에 접근하기 위해 충치를 제거하며 치아에 구멍을 내어야 하는데 구멍의 크기가 커지게 되면 치아가 약해질 수 있고 반대로 너무 작으면 신경관에 접근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치료 계획을 잘 세워야 합니다.

※ 3. 치수제거
치아뿌리 및 신경관에 위치한 염증을 모두 제거하는 과정입니다. 뚫은 구멍을 통해 신경관의 길이를 측정하고 파일이라는 기구를 이용하여 치수강과 신경관 안의 치수조직을 깨끗하게 긁어냅니다. 

※ 4. 인공물 삽입
신경관 안의 감염이나 염증상태가 완전히 제거되어 깨끗한 상태라고 판단되면 안쪽에 세균이 유입되지 못하도록 치과용 충전재를 채워 밀몽하게 되는데 이를 신경관 충전, 근관 충전이라고 합니다.

※ 5. 치아 수복
신경관에 접근하기 위해 구멍을 낸 치아 부분을 채워줘야 하는데 이때 코어라고 하는 인공재료로 채워주게 됩니다. 코어는 세균이 유입되는 것을 막아주고 최종단계인 보철물을 씌워주기 전 치아의 모양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.

※ 6. 보철치료
최종적으로 정상적인 치아의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신경치료 이후 보철물을 씌워주어야 합니다. 일반적으로 크라운 치료를 통해 씌워주게 되며, 이를 통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음식물 섭취 등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.

배너1